금요일 4월 26, 2024
로그인  \/ 
x
등록  \/ 
x

Willst du mehr über die Inhalte von Sojugarten erfahren? Klicke hier!
Sojugarten.com의 콘텐츠에 대해 더 알고 싶나요? 여기를 클릭해보세요!


초보자 코스: L 6 - 간단한 문장 만들기 + 단어 학습

지난 강의들을 통해 우리는 Personalpronomen(인칭대명사)동사의 Präsens Konjugation(현재형 변화), 그리고 Nomen mit Artikel(명사와 관사) 를 알아봤어요. 이제는 드디어 짧은 문장들을 만들어 볼 시간이네요! 문장 형성을 배우는 과정을 통해서는 독일의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몇 가지 단어들도 함께 알아볼 수 있을 거예요. 한국어로 해석된 문장을 보고 싶다면, 각 문장 끝에 있는 작은 국기 아이콘을 클릭해 보세요.

 

Beispielsatz(예문) 1:

control play blue Der Schüler lernt Deutsch.  ko

그 학생은 독일어를 배워요.

1 01

Beispielsatz(예문) 2:

control play blue Ich trinke Kaffee.  ko

나는 커피를 마셔.

5 01

Beispielsatz 3:

control play blue Maria kauft das Buch.  ko

마리아는 이 책을 산다.

9 01

모든 예문을 이해했나요? 아주 잘했어요! 여러분은 위의 세 문장의 공통점이 보이나요? 바로, 이들은 똑같은 문장 구조를 가지고 있죠. 즉, 세 문장 모두 가장 먼저 Subjekt(주어: 주체자)가 오고, 그다음은 인칭에 맞춰 변화하는 Verb(동사)가, 그리고 다음으로는 Objekt(목적어)가 옵니다. 의문문에서는 이 문장 성분들의 위치가 변하지만, 보통 평서문에서의 문장 구조는 다음과 같답니다: 

6 illust

 

평서문의 문장 구조
Subjekt
(주어)
Verb
(동사)
Objekt
(목적어)
control play blue Ich trinke Wasser.(물)

 

 

Was haben wir gelernt: 무엇을 배웠나요?

  • 새로운 동사: "lernen", "trinken", "kaufen"
  • 새로운 명사: "Deutsch", "der Kaffee", "das Buch", "das Bier"
  • 평서문에서의 문장 구조: Subjekt(주어) - Verb(동사) - Objekt(목적어)

 

 

 

control play blue

피드백

Sojugarten.com은 영구적인 방법으로 발전합니다. 의견이나 제안이 있다면, 혹은 문제점을 개선하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하여 저희에게 알려주세요! 물론 여러분이 이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하거나 프리미엄멤버로 가입했다면, Forum(게시판)에 직접 메시지를 남길 수 있습니다.

라이센스와 저작권

특정 언급이 있거나 허가가 따르지 않는 한, 이 웹사이트와 이곳의 모든 내용물은 라이센스에 의해 보호되고 있습니다.